재가노인통합지원서비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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종합 상담콜센터란?

위기노인에게 종합상담(1533-3535 콜센터)을 비롯한 전문사례관리, 위기예방, 권익옹호, 자원연계, 일상생활지원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·연속적으로 제공하여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예방적, 보편적 복지실현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.

이용대상 범위

종합상담(1533-3535 콜센터)은 노인의 가족과 지역주민 등에게 확대하여 제공하고, 60⁺ 지원사업은 60세 이상의 희망자에 대해서 제공 가능함.

제공서비스

제공서비스
대분류
(사업)
중분류 소분류(서비스)
종합상담 정보제공 -사회보험, 공공부조, 사회복지서비스 등에 대한 종합 안내
서비스 이용지원
60+라이프디자인 상담 및 안전지원 -상담 및 정보제공, 안전지원
생활지원 -생활지원(경제·신체·정신·사회적 지원)
교육연계 -노후설계교육
위기상황 관리 및 긴급지원 -위기상황 협력 대응체계 구축, 긴급지원 등
권익옹호 학대예방 -노인인식개선
-돌봄가족지원
학대개입 -학대신고
-노인보호전문기관 등 협력
사례관리 사례 발굴 -사례 발굴(의뢰, 아웃리치 등)
초기 상담 -초기 상담
사정 및 계획 -욕구 및 문제 사정
-자원사정
-사례회의
-사례관리 계획
개입 -서비스계약
-욕구기반 위기 관리 서비스 제공
(경제·신체·정신·사회적 위기관리)
-서비스 연계 지원 및 자원동원
점검 및 모니터링
/재사정, 재계획
-점검 또는 모니터링
(전달정도, 목표 성취도, 욕구 변화 등, 종결 및 의뢰, 사후관리)
-재사정, 재계획
종결 및 사후관리 -문제해결, 달성도, 효과성, 만족도 등
-서비스 종결(중단, 서비스연계 사후관리)
연계협력
체계구축
사각지대 노인보호
발굴체계 구축
-민/관/ 협치 체계 구축
-서비스 수행기관 간 연대협력 체계 구축 등
정보통신기반
일상생활 안전지원
-ICT기반의 일상생활 관리 등
-야간 안전 확인을 통한 위기관리 등
통합지원체계 구축 -민관협의체 구성 등
-가족, 이웃, 자원봉사자 등 돌봄공동체 형성 등

문의

콜센터 1533-3535

후원처

  • 함밭숯불
  • 대구왕뽈찜
  • 우리복어
  • 태극당
  • 영주반점
  • 꼬꼬반점
  • 순흥기지떡
  • 던킨도너츠
  • 코레일 영주
  • 홈플러스 영주점
  • 대구은행 영주지점
  • KT&G 영주공장
  • 토끼방아